2018년 4월 서울 VR 엑스포에 다녀왔습니다

 
지난 2018년 4월 19일부터 22일까지 삼성 코엑스에서 서울 VR/AR 엑스포가 있었습니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VR전용 컨텐츠뿐만 아니라 4DX 환경 등에서 체험하는 체감형 어트랙션, VR 오프라인 사업장, HMD(헤드 마운티드 디스플레이) 분야 등 다양한 부스들이 열려, 국내 VR 시장의 현 주소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리였다고 하네요… 솔직히 말하자면 VR에 대해선 잘 몰라서 이렇게 아는 척 할 자격조차 안 되지만요. VR 하면 V&R 플래닝이 먼저 생각나는 변태죠.

그렇지만 그래도 이번 엑스포를 찾아가기로 마음먹게 된 건, 사실 ‘츠나마요(ツナマヨ)’ 씨를 뵙기 위해서였습니다. 일본의 유명 코스프레 모델로서 T-Utero라는 개인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시죠. 작년부터 팝콘TV의 모모TV 채널에서 꾸준히 인터넷 방송을 하고 계시고 팬미팅을 연 적도 있어, 여러 모로 한국과 인연이 맞닿으신 분입니다.
 
 
 
 

이렇게 밖에 사진을 못 찍어서 죄송합니다ㅠ

 
이번 행사에서 츠나마요 씨는 오아시스VR의 신작 게임 ‘텍사스 홀뎀 VR’과 ‘러브 레볼루션’의 공식 모델로 참여하기 위해 방한하셨습니다. 저도 한번 기기를 착용하고 텍사스 홀뎀을 플레이해봤는데요, 실제 카지노를 그대로 재현한 포커 게임이더라구요. 지금까지 제 기억 속에 VR 컨텐츠라곤 살색과 신음소리가 가득한(?) 것들 밖에 없었는데, VR로 게임도 즐길 수 있다는 당연한 사실을 새삼스럽게 깨닫고는 신선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마요 씨가 무대 인사를 하러 올라가자 인파가 몰려들기 시작했습니다. 너무 사람이 많아서 정신이 하나도 없었지만,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것 같아 한편으로는 다행이었어요. 이후에는 사인회가 진행되었는데요, 사인받는 잠깐 사이에 팬 인증을 할 겸 마요 씨 사진이 박힌 굿즈들을 꺼내 보여주니 무척 기뻐하며 거기에도 사인을 해주시더라구요. 짧은 순간이나마 팬으로서 긍정적인 피드백을 드린 것 같아 뿌듯했습니다.
 
 
 
 

 
대학내일과 로타 사진집 등에서 미친 존재감을 드러내주었던 권혁정 씨도 이번 오아시스 부스에서 만나뵐 수 있었습니다. 올해 나이 스물다섯이라시는데, 실제보다 훨씬 동안이셨습니다. 최근엔 핑크 사이다라는 비키니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직접 피팅모델까지 하고 계시네요.

러브 레볼루션이라는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의 홍보 모델로 오신 것 같은데, 게임 포스터에서의 모습과 똑같은 의상을 입고 오셔서 신경 많이 쓰셨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직접 뵙는 건 이번이 처음이었지만, 싹싹하시고 팬들에게 참 친절하셔서 인상이 굉장히 좋았네요. 만나뵐 수 있던 걸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권혁정 씨와 함께 부스 앞을 장식해주었던 분은 영화배우 겸 모델 장여빈 씨였습니다. 2000년생으로 풋풋함이 가득한 루키셨죠. 앞으로 큰 배우로 성장하실 수 있길 바라며, 이상으로 V&R 엑스포에 대한 소감을 마치기로 하겠습니다.

아픈 몸 이끌고도 내색 없이 잘 버텨주신 츠나마요 씨께 감사드리고, 셀카 찍어주신 권혁정 씨와 장여빈 씨께 감사드리며, 이번 엑스포에 참가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더플 님께 감사드리고요, 제 부족한 기사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 참, 매장에서 레드 불 나눠주신 직원 분께도 감사드립니다. 오랜만에 레드 불 마셨는데 맛있더라구요.
 
 
 
 

 
 
 
 
 

4 thoughts on “2018년 4월 서울 VR 엑스포에 다녀왔습니다”

  1. 와….권혁정 저 분….영상을 보니 대학내일이랑 실물 분위기가 똑같군요 ㄷㄷ

  2. 졸문입니다 ㅎㅎ

    황언님도 함 서울 오셔야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